본문 바로가기
Python/코딩테스트(구름)

(Python) goorm 코딩테스트 (기초 - 숫자 제거 배열)

by 미니몬 2023. 12. 14.

목차

    728x90
    반응형

    Summary

    무료 컨테이너 제공하는 사이트를 찾다가 우연히 발견한 goorm 이라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해당 사이트에서 공부도 할겸 코딩테스트 파트의 문제를 풀어보는 게시물을 작성하려고 합니다.(풀수있다면..)

    저는 비개발자라는 것을 명심해주시고, 좀 더 효율적인 정답(코드)가 있다면 부담없이 알려주셔도 됩니당 ㅎㅎ

    그리고 이 게시물은 코딩테스트만을 다룰 예정이지만, 무료/유료 컨테이너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도

    '구름ide'  강추드립니다!!

     

     

    1. 사이트 접속

    구글에서 '구름ide' 라고 검색한 뒤 해당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구글 계정으로 연동하니 간단하더라구요.

     

    바로가기

     

     

     

    2. 코딩 테스트 시작

    로그인을 한 뒤 우측 상단 'LEVEL'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단계별 트레이닝 중 저는 기초 트레이닝 부터 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트레이닝 문제 부분에 난이도별로 정렬된 내용이 보입니다.

    제일 상단 문제부터 풀어보죠!!

     

     

    3. 시작

     

    좌측 창을 먼저 살펴보면 문제와 스크롤 하단 예시 입력값/출력값을 통해 어떤 결과가 나와야 하는지 보여줍니다.

     

    우측 창은 코드를 작성하고 시험해보고 제출할 수 있는 창이 제공됩니다.

    언어는 C, JAVA, PYTHON, Javascript 등 다양하게 사용가능하며, 여기서는 Pyhton3 를 사용해보겠습니다.

     

    문제를 살펴보면 배열에 N개의 정수를 넣은 뒤 K라는 정수가 포함되지 않는 리스트를 출력하라!! 입니다....

    1번 문제부터 생각보다 어려워 조금 당황했지만 차근차근 접근해봅시다.

     

    1) N과 K를 공백으로 입력받는다 : n, k = input().split()

    2) N개의 정수를 배열에 입력받는다 : arr = list(map(str, input().split())

    3) K를 포함하지 않는 정수를 다시 배치시킨다 : result = [s for s in arr if k not in s]

    4) result 배열의 개수를 출력한다 : print(len(result))

     

     

    4. 테스트

    제출하기 전 '테스트' 버튼으로 예시 입/출력값을 기준으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사용자가 임의로 추가 테스트 케이스를 입력할 수 있네요.

     

     

    5. 제출

    코드 작성이 완료되었다고 생각되면 이제 '제출' 버튼을 눌러줍니다.

     

    테스트 케이스보다 훨씬 다양한 케이스로 검증하는 듯 보이네요.

    CPU와 메모리, 계산 시간 등이 차이가 많이 나는 걸로 보아 큰 숫자, 어려운 케이스를 사용할 거 같네요.

     

    다행히 통과는 했네요. 하지만 조금 더 효율적인 코드가 있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